Design

다양한 프로젝트 부문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최고의 전문인력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림건축 경쟁력의 원천입니다.

정림건축 건축설계 소개

합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환경 창출

현대사회에 부합하는 합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환경을 창출하는 정림건축은 디자인의 창의성과 기술적인 원숙함을 겸비한 시설별 / 분야별 전문가 그룹으로서 초기 기획단계는 물론, 시공관리에 이르는 체계적인 토털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합상업시설, 업무시설, 주거시설, 교육연구시설, 의료시설 등 다양한 용도의 시설들과 리모델링까지 정림건축은 50년동안 축적된 풍부한 경험으로 건강한 공간환경과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최고의 결과물을 제안합니다.

건축설계 5단계 다이어그램 : 1.프로젝트의 프로그램 예산, 일정과 관련해 정해지거나 잠재된 대지를 평가하고,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는 논리적이고 현명한 대지의 사용은 물론 대지 선택과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가 됩니다. 2.프로젝트의 일반적 조건, 개념설계, 구성요소의 규모 및 관계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건물의 기능, 규모, 형태, 구조, 재료 등 건물 자체에 대한 종합적인 방안을 수립해, 건축주의 이해와 승인을 획득하는 것이 이 단계의 주요 업무 목표 입니다. 3.계획설계에서 설정된 기본구상이 실시설계에 반영되도록 프로젝트의 모든 중요한 사항을 정의하고 설명하여 준비하는 단계입니다. 즉, 계획설계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해결하여 기본 시스템을 완성하는 부분으로서 건축,구조,기계,전기통신,소방,토목,조경 등 기본 설계도서가 준비되며 프로젝트의 크기와 성격이 규정 됩니다. 4.기본설계에서 결정된 사항들이 실제 시공이 가능하도록 구체적으로 도면화하는 단계입니다. 실시설계도서는 건축주에게 프로젝트 내용을 전달하고 건축주와 시공자간의 역할 설정, 공사에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한 시공자와의 의사전달 등의 역할을 하며, 공사 착수할 수 있는 기간과 비용에 대한 근거자료가 됩니다. 5.공사단계에서 발생되는 불일치사항 및 변경사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사후관리 전담조직을 구성하여 담당자 간의 연락 및  해결 방안을 모색하여 제시하는 지원업무를 지속합니다.

품질관리

정림건축은 설계의 질 관리(Quality control) 뿐만 아니라 품질보증(Quality assurance)을 목표로 합니다.
최상의 품질을 갖춘 설계도서 작성을 목표로 창사 이래 지금까지 부단한 노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품질관리 시스템 다이어그램 : 사내 디자인 제도(Design Review) :D-LAB (Design Partner Group) -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디자인프로세스를 확립하고 프로젝트 진행 시 책임 있는 디자인 성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전문조직을 구성하고 프로젝트 진행 시 책임 있는 디자인 성과를 만들어내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Design Kick Off : 프로젝트의 디자인에 대한 브레인 스토밍과 디자인 방향 및 수행전략을 설정 - Design Review : 프로젝트의 단계별 디자인 방향 검토 및 결정을 위한 회의, 기술 심의 제도(Technical Review) :T-LAB (Expert Group, 품질기획팀, 친환경팀, 디지털건축팀, 견적팀) - 회사 내 모든 실시설계 수행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설계도서의 품질향상 및 기술문제 해결을 위해 엑스퍼트그룹, 친환경 부서의 검토 및 확인을 전사적으로 시행하는 제도 - OPEN TR : 프로젝트 전체 TR 중 1회를 Open TR로 정하고 공개 진행하여 사내 전 임직원의 기술품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제도 - 기술자문 : 수주개발 등의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T-LAB의 분야별 전문가의 기술자문 및 업무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 - 엑스퍼트 그룹 : 전사적 기술품질 관리를 위해 마련된 사내 전문 조직을 말하며, 건축, 구조, 기계 등의 분야별 전문위원과 설계본부 별 실무위원으로 구성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