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현 리더가 이끄는 통합주거 BU는 도시형 주상복합건물, 비수도권 민간 주택, 주거 유사 시설인 숙박시설, 규모는 작지만 커뮤니티가 중시되는 기숙사 등 다양한 삶의 공간을 개발하는 유닛입니다. 차별화되는 공동주택 설계로 고객 및 입주 예정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브랜드 아파트 프로젝트, 도심의 주상복합건물 프로젝트, 지방의 호텔 프로젝트, 건축 이전 단계에서 공간을 제안하고 도시계획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등 공동주택 시설을 기반으로 하는 각양각색의 공간을 제안합니다. 홍성현 리더는 다양한 이용자가 사용하는 주거 및 상업시설을 다수 설계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의 공공성과 고객 이익을 함께 충족시킬 방안을 고민합니다.
홍성현 리더는 2007년 정림건축에 입사해 현재 통합주거 BU 리더를 맡고 있습니다. 도곡삼호아파트 주택재건축, DMC한강숲 중흥 S클래스,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여수 웅천 캐슬스타 오피스텔, 롯데몰 대구,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중국 롯데월드 선양, 중국 농심 백두산 백산수공장, CJ 더 센터, 위례 아이파크 1차(C1-3BL) 등 주거와 상업시설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용자가 사용하는 건축물을 주로 설계했습니다. 주변 컨텍스트와 설계의 조건이 되는 요구사항을 건축물의 이용자까지 연결하는 사람과 환경 중심의 설계, 건축의 목적과 향후 지속성을 고려하는 설계를 지향합니다.
주요 수상 프로젝트
- DMC한강숲 중흥 S클래스 (2023 제27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우수상)
-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2023 대한민국 명품하우징 대상 스마트부문 최우수상)
-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2020 한경 주거문화대상 환경친화대상)
- 위례신도시 아이파크 1차 (2016 한국건축문화대상 준공건축물부문 우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