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7년 건축설계 전문회사로 출발한 정림건축은 탁월한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1,000건이 넘는 국내외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며 대한민국 건축문화를 선도해 왔습니다.
정림
정림건축
JUNGLIM ARCHITECTURE
정림건축은 1967년 김정철과 김정식이 창업한 설계사무소입니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각각 한국은행과 충주비료에서 실무를 익힌 김정철과 김정식은 한 개인의 창의성에 의지하기보다는 조직을 통한 기술력과 높은 건축을 추구했습니다. 이후 정림건축은 1973년 외환은행 현상설계와 1970년대 일련의 화학공장 사택 단지를 설계함으로써 사무실의 규모와 역량을 키워 나갔습니다.
국내 설계사무소 가운데 가장 먼저 CAD를 도입했을 뿐 아니라, 기계실, 전기실, 구조실, 전산실 등 건축의 생산에 필요한 기술실을 사내에 마련해 조직 설계를 위한 틀을 확립해 나갔고, 설계 과정을 합리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경영 기법을 앞서 도입했습니다. 1995년 국제 현상설계를 통해 당선된 국립중앙박물관을 비롯해, 인천국제공항, 무역센터 빌딩을 설계해 여러 유형의 초대형 국가 프로젝트를 동시에 수행하는 역량을 과시했습니다. 2000년대 중반 세대 교체와 함께 소유와 경영의 분리를 통해 지속가능한 설계사무소 조직의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반세기 대한민국 현대건축사를 선도해 온 정림건축은 50년 동안 노하우를 축적해 온 설계 부문의 저력을 기반으로 첨단설계부문 신설, 정림CM 분사를 통해 강화하면서 한층 고도화된 원스톱 토털 서비스(One Stop Total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림건축 서울 본사와 해외 지사에는 890명 이상의 직원과 300명 이상의 건축사·기술사가 일하고 있습니다.
정림씨엠
JUNGLIM CM
정림CM은 건설사업관리(CM) 산업의 중요성과 시장 규모가 성장함에 따라, 2023년 정림건축에서 분사·창립했습니다. 건축사, 기술사, 특급기술자, LEED 인증자 등 약 350여 명이 활동하는 전문가 그룹으로서, 초고층, 의료, 업무, 주거 등 여러 프로젝트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최고의 전문인력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IC
COMPANY IN COMPANY
정림 플래닝 어드바이저리
JPA, Junglim Planning Advisory
http://jpa.company/
JPA는 정림건축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된 첫 번째 CIC입니다. 공간과 사람의 관계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관점의 토털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여 공간이 지닌 유무형의 가치를 실현하는 공간 크리에이터 집단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삶의 방식에 따라 진화하는 장소와 공간에 대한 인사이트, 그리고 전문성을 가지고 코리빙(co-living), 시니어(senior), 복합용도(mixed-use), 업무(work), R&D, 상업(commercial), 메타버스(meta-verse), 공공공간(public space) 등 공간과 브랜드를 유기적으로 통합한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건축가와 디자이너,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공간 플래닝, 공간 경험×환경 디자인, 공간 구현(design build)과 공간 운영까지 다루는 토털 공간 솔루션으로 통합 공간 브랜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림 아카데미 허브
JAH, Junglim Academy Hub
http://www.jacademyhub.com
정림 아카데미 허브는 정림건축이 60여 년간 축적한 건축 경험과 자산을 바탕으로 전문 건축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 건축교육 플랫폼입니다.
첫 번째 교육 과정으로 고용노동부 지원사업인 정림 아카데미 디지털 유닛(JAdU, Junglim Academy digital Unit)은 건축설계 실무, BIM, VR/AR, 라이노, 그래스호퍼, 3D 프린팅을 비롯한 디지털 트윈 교과, 친환경 및 모듈러 건축 프로젝트 수행 실습 교과 등 첨단설계 전문 인력 양성에 최적화된 교육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건축설계업계에서는 유일하게 KDT(K-디지털트레이닝) 교육기관(선도 기업)으로 선정되어 연간 1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정림 아카데미 허브는 앞으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많은 건축가와 함께 프로그램을 확장해 나가며, 대한민국 건축문화 발전을 위한 정림건축의 사회적 기여를 실천할 것입니다.
정림건축문화재단
JUNGLIM FOUNDATION
정림건축문화재단은 건축문화의 성숙과 확장을 위해 건축문화의 매개자이자 플랫폼으로서 미디어, 출판, 연구, 교육 등 폭넓은 영역에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사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삶의 중요한 바탕인 건축을 문화적 형태로 전달하고, 건축계의 담론 형성을 돕고, 건축의 사회문화적 면모가 우리 일상에 자리 잡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미션
정림은 사회에 대한 기업의 책임으로
건강한 공간 환경을 만들어
더불어 사는 세상과 함께 합니다.
비전
-
행복한 일터
Happy
Workplace -
건강한 건축문화집단
Healthy
Architecture Group -
닮고 싶은 회사
Desirable
Company
핵심가치
-
사람
-
있는 그대로 존중합니다.
각 개인의 고유성을 존중하고, 다양한 생각을 인정하며, 공정히 대합니다.
-
서로의 성장을 돕습니다.
각 개인의 가능성을 믿어주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
신뢰
-
원칙과 기준을 준수합니다.
자율과 참여를 기반으로 정립된 가치와 정책, 규정을 준수합니다.
-
성실함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합니다.
조직과 팀에서의 역할을 이해하고, 기대 수준의 성과를 달성합니다.
-
-
함께
-
공감적으로 소통합니다.
상대방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의사소통을 합니다.
-
다양성으로 시너지를 냅니다.
성별·경험·배경의 다름을 포용하고, 상호작용을 통해 높은 성취를 이룹니다.
-
-
탁월
-
전문적 역량을 강화합니다.
이 분야에서 최고 경쟁력을 갖기 위해 지식, 기술, 경험, 노하우를 개발합니다.
-
최선의 과정과 결과를 추구합니다.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이해관계자들의 기대 목표를 달성합니다.
-
-
지속
-
도전하고 혁신합니다.
더 건강한 공간 환경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계속합니다.
-
레거시를 남깁니다.
정림의 가치를 구현한 역사와 사회에 의미 있는 유산을 남깁니다.
-